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참약사(이하 “회사”)의 통합 회원 시스템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된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합니다.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아래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 참스토어

 2. 참스쿨

 3. 참약스터

4. 사이렌RX

5. 맞춤영양소분서비스

6. 유전자 검사 서비스

7.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

②“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체인 회원으로 가입한 후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승인된 자를 말합니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신청자”라 함은 “회원” 중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아직 이용 승인을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⑦ “콘텐츠”라 함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으로서 기타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일체의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하며, 여기에는 온라인 강의가 포함됩니다.

⑧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⑨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⑩ “부정이용자”는 “회사”의 규정을 위반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시키거나 또는 “부정이용자” 스스로가 규정 위반 후 탈퇴한 자를 의미합니다.

⑪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⑫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⑬ “사이버머니(적립금, 포인트., 쿠폰 등)”라 함은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사이버머니(적립금, 포인트, 쿠폰 등)”는 발급시점의 정책에 따라 사용가능한 기간 및 결제 가능한 콘텐츠 범위, 방법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⑭”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⑮ “유료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결제가 필요하거나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하 “개별 서비스 약관”) 또는 “회사”가 특별 사항에 대하여 별도로 마련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은 특별약관이 본 약관과 저촉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 또는 특별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약관 또는 특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여 통지합니다.

④ 전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적용일자까지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회원”이 SNS(카카오, 네이버 등)계정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SNS계정에 적용되는 이용약관과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이 본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SNS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과 “사이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련법령(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의 약관, 특별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에게 문자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 전체에게 통지해야 하는 경우 전항의 통지 방법 대신 7일 이상 “회사”의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와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사항은 제1항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을 읽고 내용에 동의한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에 의해 수집 및 이용되는 “개인정보”에 관한 내용은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자는 회사의 체인회원 가입을 선행하여야 하며, 회사의 체인 회원 중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또한 “회사”은 회원 자격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자에게 그 자격을 증빙할 수 있는 약사 면허증 등의 자료 사본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에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 및 요구되는 자료를 제공하지 않거나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회원” 가입이 제한되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①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참약사 회원이 아닌 경우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5.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탈퇴 후 “부정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7. “사이트”의 회원을 탈퇴한 후 “회사”가 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8. 14세 미만인 자인 경우

9.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서비스 개요]


①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통합 아이디 서비스 :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강좌 서비스 : 참스쿨

 가. 콘텐츠 등의 판매 및 제공

 나. 교재의 구입 및 배송 등

3. 전자상거래(쇼핑몰) 서비스 : 참스토어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나.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4.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 참약스터

 가. 거래 서비스 : 거래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 및 영업 양도 양수 등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나.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구인/구직 서비스는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구인과 구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게시판 형태의 플랫폼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다.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라.  교육과 관련된 제반서비스

 5.  약국 운영관련 콘텐츠 제공 서비스 : 일일 뉴스, 약국 운영관련 데이터 제공 및 홍보물(POP)제작 서비스 등 

6. 기타 부가 서비스

가. 적립금 서비스 : “회원”은 “회사”의 “몰”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우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이 적립금으로 적립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지정된 일부 상품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적립금을 사용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나. 포인트 서비스 : “회원”은 “회사”의 콘텐츠 참여에 따라 일정 비율의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지급받은 포인트를 전환 기준에 따라 적립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 할인 서비스 : “회원”은 “회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시에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 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일반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사이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및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사이트”에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중지 또는 제한 사유에 따라 “이용자”에 대한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해당 중지 또는 제한 즉시 사후적으로 공지를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용 기간이 정해진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콘텐츠” 자체에 이용하기 어려운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 기간이 정해진 “콘텐츠”에 대해서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콘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서비스” 중지 또는 제한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보상을 제공하지 아니하나, 관련 법령에서 보상이 요구되거나 또는 고객 만족을 위해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별도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 해당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4 장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 보호 등]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는 내용 등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정하는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2.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서비스 내에서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을 통해 제공받은 음원을 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 외에,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재생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4.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6.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 등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 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7.서비스 내에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행위

8.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11.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12.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3.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4.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하는 등 피해를 입힐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5.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6.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7.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8.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9.회사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 메시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20.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 메시지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21.스토킹(stalking), 허위 또는 악의적 신고 남용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22.1개월 이내 통합서비스 가입 및 유료서비스 구매 후 다시 해지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통합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23. 재판매 및 유사 거래질서 방해 행위. “회사”는 해당 민형사 소송에 있어 철저한 불관용 원칙을 적용합니다.

24.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부 물품판매, 영업양도양수 등 행위

25.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운영정책, 서비스 내에 표기한 이용 안내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회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회원"의 계정・서비스 전체 또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서비스 재가입 또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시스템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등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안정적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한 경우, “회사”는 이러한 위험 활동이 확인된 "회원"의 계정들에 대하여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 제한은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에 따라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음란한 내용의 게시와 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타인의 권리침해로서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위반 활동 횟수의 누적 정도와 관계 없이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중복 가입된 계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을 중복수령하는 경우, 이전에 수령한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중복하여 받지 못하며 이미 제공받은 혜택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게시물]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제18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이 “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회사”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회원”의 탈퇴 신청이 있다 하더라도 관련 법에 따라 “회사”가 일정 기간 회원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합니다.

④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 이전에 잔여 포인트, 적립금,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포인트, 적립금, 할인 쿠폰 및 수강중인 “콘텐츠” 등 보유하고 있는 권리는 소멸됩니다.



제 6 장 포인트 및 적립금


제19조 [포인트 및 적립금의 운용]


1. 포인트 및 적립금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그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단,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하여 지급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반영구적으로, “회원”이 회원 자격을 유지하는 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위하는 기간까지 소멸되지 않습니다.

4. 포인트의 사용은 유효기간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 사용한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5. 포인트 및 적립금의 기타 상세규정에 대해선 각 개별 “사이트”의 운영정책에 맞추어 공지 및 안내됩니다.


제20조 [포인트 및 적립금의 정정, 취소 및 기타 소멸]


① “포인트” 및 “적립금”의 적립이 확정된 후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확인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② “포인트” 및 “적립금”은 유효기간이 경과하거나 “회원”의 탈퇴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자동 소멸합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 및 이용 정책 등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 및 “적립금”을 적립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와 함께  “포인트” 및 “적립금을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경영상 또는 기술상 사유로 포인트 및 적립금(선불구매 적립금 제외)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고지하며, 이 기간내에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 및 적립금의 환불 또는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사용조건의 안내]


“회사”는 포인트 및 적립금 적립/사용 조건 및 관련 사항을 “사이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하며, 포인트 및 적립금의 적립 및 사용 조건이 바뀌더라도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것으로 취급되지는 않습니다.


제 7 장 기타


제22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 등 “서비스”에 대한 모든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와 “회원” 간의 관계에서는 오직 “회사”에게만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만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용권만을 부여 받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19조 제1항 제4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 내에 직접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와 “회원” 간의 관계에서는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개선 및 고도화, 새로운 서비스 개발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상기 목적으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익명조치를 취하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 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3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4조 [면책조항]


①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통합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CP(Contents Provider)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통합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회원"의 귀책사유로 통합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통합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③회사는 "회원"이 통합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통합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통합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있는 경우 회사와 회원은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의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해당 분쟁의 해결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을 가지는 법원의 판결에 따르기로 합니다.




제 8 장 개별 서비스

제 1 절 유료 서비스


본 절의 규정은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개별 서비스 약관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반하지 않는 한 해당 약관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26조 [유료 서비스 이용의 승인]


①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사”가 정한 결제 방법을 등록하여야 하고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이용 요금을 먼저 결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이용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전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27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유료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 승인일 또는 그에 따른 상품을 공급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다만, 제5호 중 디지털콘텐츠에 대하여 이용자가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의 표시와 함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 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유료 서비스” 이용 승인일 또는 그에 따른 상품을 공급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청약철회의 효과]


① 회원이 상품 구매를 완료한 뒤 배송준비작업이 시작된 후에는 취소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며 이 경우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취소가 가능할 경우, 전액 취소는 사용했던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되고, 부분 취소의 경우에는 예치금으로 환불됩니다.

③ 일부 제품은 회사의 영업담당자를 통해 반품신청이 이루어져야 할 수 있습니다.

④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예를 들어, 단순변심 :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 판매자부담 등)

⑤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⑥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예치금으로 환불됩니다.

⑦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⑧ 본 조는 개별 서비스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안내합니다.




제29조 [해제, 해지 등]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더 이상 “유료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가 제공한 “유료 서비스”에 계약을 유지할 수 없을 정도의 중대한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그 서비스 제공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 중 이미 이용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계약 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불합니다..


 제 2 절 참스쿨 서비스


본 절은 참스쿨 서비스를 통해 강의 콘텐츠를 구매한 “이용자”에게 적용됩니다.

제30조 [수강 기간의 경과]


수강 기간은 “유료 서비스” 이용 승인일로부터 자동으로 개시됩니다. “회사”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후 “회원”이 수강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수강 도중 정지하여 두었다 하더라도 수강 기간은 자동 진행됩니다. 단, “콘텐츠”의 포장 또는 “사이트”상에 별도의 내용이 기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기재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31조 [환불에 관한 사항]


① 제33조에 규정된 청약철회권과 별개로, “회원”은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환불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사항은 상품 구매 시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계약내용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회사”의 환불처리기준에 의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기준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1. 단품 강의 환불 규정

 가. 강의 결제 후 7일 이내이며, 강의를 수강하지 않은 경우 결제금액의 전액이 환불됩니다.

 나. 강의 결제 후 7일 이내라도 강의를 수강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2. 2강 이상의 강의 환불 규정

 가. 2강 이하(OT제외) 이용 및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신청 시 결제금액의 전액이 환불됩니다.

 나. 2강 초과 이용 및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신청 시 아래와 같이 환불됩니다.

  - 강의 1/3 미만 이용 시 :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강의 1/3 이상 1/2 미만 이용 시 :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강의 1/2 이상 이용 시 : 환불 불가

3.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환불 신청 시 위약금(전체 대금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며 아래와 같이 환불 됩니다. 

  -강의 1/3 미만 이용 시 :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에서 위약금 공제 후 지급

  -강의 1/3 이상 1/2 미만 이용 시 :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에서 위약금 공제 후 지급

- 강의 1/2이상 이용 시 : 환불 불가

4. 수강기간의 1/2이 경과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5. 환불 금액의 산정은 환불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진행된 수강률을 기준으로 합니다.

6. 수강률은 “이용한 강의 수/전체 강의 수”를 의미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강의 및 일부 재생 시에도 이용으로 간주합니다.

7. 대금 결제 시 교재/준비물/굿즈  등의 실물 상품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상품 및 배송비에 해당되는 금액은 반환 금액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환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태블릿, 모바일 등으로 강의를 저장한 경우, 환불 시에는 기기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하여야 하며, 기기의 분실, 고장 등으로 인하여 강의의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32조 [교재 등 재화 등의 환불]


① 회사의 귀책 사유로 교재 등 재화 등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 또는 환불해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재화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②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33조 [사용 정지]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1회 적발 시에는 경고 또는 10일 미만의 기간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 또는 “콘텐츠” 이용이 금지될 수 있으며, 2회 이상 적발 시에는 10일 이상의 기간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이 금지되거나 남은 강의에 대한 수강권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 자격까지 박탈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로그인하여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도중에 다른 아이피에서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수강하는 일이 발생하는 경우

2. “회원”이 로그아웃 후 일정 시간 경과 후 다른 지역의 아이피에서 다시 로그인하였는데, 그 일정 시간 동안 원래의 로그인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합리적으로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이 제19조 제1항 제4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1회 적발 시에는 경고 또는 30일 미만의 기간 동안 로그인이 금지될 수 있으며, 2회 이상 적발 시에는 30일 이상의 기간 동안 로그인이 금지되거나, 남은 강의에 대한 수강권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 자격까지 박탈될 수 있습니다.

③ 전 2항의 경우 로그인이 금지되는 기간 동안에도 해당 강의의 수강기간은 그대로 경과됩니다.


제 3 절 참스토어 서비스

본 절은 “몰(참스토어)”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려는 “이용자”에게 적용됩니다.


제34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7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